UPDATED. 2025.07.14(월)

매일유업, 당류 저감화 이끄는 ‘매일당당’ 캠페인 전개

황성수 CP

2024-08-20 16:39:36

사잔=매일유업 제공

사잔=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이 소비자들의 당류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선택을 돕기 위해 제품의 당 함량과 설탕 첨가 유무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안내 표시를 강화하고 이를 알리는 ‘매일당당’ 캠페인과 네이버 쇼핑라이브 및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매일당당’은 ‘매일 건강한 당신을 위한 당 습관’ 캠페인의 줄임말이다. 기존에도 설탕무첨가 혹은 저당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매일유업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제품의 당 영양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기 쉽게 표시한 안내 마크를 소개하고 해당되는 제품들도 추천할 예정이다.

매일유업은 당을 줄이거나 무당, 혹은 설탕을 넣지 않은 제품들을 ‘로어슈거, 로우슈거, 제로슈거, 설탕무첨가’ 네 가지 기준으로 분류한다. △로어슈거(Lower sugar, 당을 줄인)는 자사 혹은 시중의 동일 식품유형 유사제품 평균값 대비 당 함량을 10~25% 이상 줄인 제품이다. △로우슈거(Low sugar, 저당)는 당류가 100ml 기준 2.5g 혹은 100g 기준 5g 미만인 제품이다. △제로슈거(Zero sugar, 무당) 제품은 당류가 100ml/g 당 0.5g 미만이며, 설탕을 넣지 않았다. △설탕무첨가(No sugar added, 무가당)는 설탕 혹은 당류 원료(예: 꿀, 올리고당 등)로 인위적으로 당 함량을 높이지 않거나 혹은 대체 감미료로 맛을 낸 제품이다.

위의 당 정보 안내 마크들은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의 제품 상세안내 페이지부터 반영되며, 향후 제품 패키지의 디자인에도 확대 적용해 갈 계획이다.
또한 20일인 오늘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시작으로 매일당당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매일유업 제로 및 설탕무첨가 제품 특집으로, ‘매일바이오 ZERO(제로)’와 ‘피크닉 청포도 제로’,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 및 ‘매일바이오 락토프리 그릭요거트’ 등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26일 월요일부터 ‘매일당당’ 판매 기획전을 진행하며, 구매혜택은 당일에 공개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고객들의 건강한 당 섭취 습관을 돕기 위해 제품의 당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시한 안내 마크를 제작하고, 전사적으로 이를 알리기 위한 매일당당 캠페인을 실시한다.”라며, “앞으로도 매일유업은 소비자들이 건강과 취향에 따른 맞춤형 제품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당 부담은 최소화하고 맛은 높인 제품들로 영양설계를 강화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81.97 ▲6.20
코스닥 796.32 ▼4.15
코스피200 429.63 ▲1.56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967,000 ▲655,000
비트코인캐시 692,500 ▲3,000
이더리움 4,085,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25,470 ▲100
리플 3,976 ▲74
퀀텀 3,165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998,000 ▲613,000
이더리움 4,086,000 ▲23,000
이더리움클래식 25,500 ▲100
메탈 1,085 0
리스크 605 ▲4
리플 3,976 ▲73
에이다 1,036 ▲6
스팀 20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2,940,000 ▲550,000
비트코인캐시 691,500 ▲2,500
이더리움 4,086,000 ▲24,000
이더리움클래식 25,480 ▲80
리플 3,979 ▲75
퀀텀 3,155 ▲28
이오타 3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