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모바일 앱 내 중장년 채용관에서는 최상단에 ‘중장년 인기 알바’를 새롭게 선보인다. 중장년 우대 공고 중 지원이 많은 순으로 1위부터 15위까지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인기 순위는 매일 갱신돼 다양한 중장년 채용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기 알바 하단에는 중장년 구직자의 선호도를 반영해 선별한 ‘업직종별 채용공고’와 일자리 특성을 강조한 ‘테마별 채용공고’를 만나볼 수 있다. 각 카테고리 하단에는 해당하는 중장년 일자리 공고를 즉각 확인 가능하다.
특히, 테마별 채용관 카테고리는 △단시간 알바 △높은 급여 알바 △식사 지원 알바 △통근버스 알바 △기숙사 제공 알바 등 일자리 특장점을 보다 명료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재정비했다.
‘보통’, ‘크게’, ‘더 크게’로 3가지 글자 크기 조절 옵션도 채용관 최하단에 고정해 편의성을 높였다.
PC 서비스에서도 테마별 공고 메뉴를 기존 11개에서 △하루 5시간 이하, 단시간 일자리 △평균보다 높은 급여를 주는 일자리 △식사(식비) 지원 일자리 △통근버스 운행 일자리 △기숙사 제공 일자리 등 총 5가지로 간소화했다.
한편, 알바천국은 ‘모든 생애 모든 알바’ 캠페인을 전개하며 전 세대에 걸친 알바생과 사장님 모두가 알바천국으로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기존 핵심 구직 연령층인 ‘20대’가 아닌 3040세대 알바생을 대표하는 모델로 배우 ‘이재원’과 ‘강말금’을 새롭게 기용해 이목을 끌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단기 일자리 구직 연령층이 전 세대로 확대됨에 따라 관련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며 “중장년 채용 정보는 물론 구직 팁과 노하우까지 모두 천국에서 만나보시라”고 전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