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12(토)

CJ제일제당-이마트,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연말까지 신제품 출시

황성수 CP

2024-09-04 15:10:55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CJ제일제당과 이마트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김상익 CJ제일제당 식품한국총괄, 박민석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 강신호 CJ제일제당 부회장, 한채양 이마트 대표이사,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 이형순 이마트 HomeMeal 담당이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CJ제일제당과 이마트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김상익 CJ제일제당 식품한국총괄, 박민석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 강신호 CJ제일제당 부회장, 한채양 이마트 대표이사,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 이형순 이마트 HomeMeal 담당이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과 이마트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강신호 CJ제일제당 부회장, 박민석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 한채양 이마트 대표,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 등을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해 식품제조-유통 협력 확대를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6월 맺은 'CJ·신세계 사업제휴 합의(MOU)'의 후속조치다.

양사 주요 경영진은 현재까지 출시한 전략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등을 공유하고 협업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우선, 이마트에서 선(先)출시하는 CJ제일제당의 제품을 확대하기로 했다. 외식의 내식화, 시성비 (시간대비 성능) 트렌드에 맞춰 CJ제일제당과 이마트의 전문가들이 협업해 시장 및 고객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소비자 니즈에 최적화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제품들은 이마트와 쓱닷컴 뿐 아니라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 신세계 전 유통채널에서 동시 입점, 판매될 예정이다. 내년에는 양사가 아직 진입하지 않은 시장에 진출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마트 매장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을 진열하고, 온라인몰에서는 CJ제일제당 브랜드관 운영을 확대한다. 또, 전략 상품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특화 콘텐츠를 기획하고,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의 기술력, 브랜드력 등과 이마트의 운영, 플랫폼 기획 역량 등을 기반으로 소비자 관점의 혁신적인 상품·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75.77 ▼7.46
코스닥 800.47 ▲2.77
코스피200 428.07 ▼0.35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454,000 ▼4,000
비트코인캐시 691,000 ▲1,500
이더리움 3,986,000 0
이더리움클래식 24,660 ▲80
리플 3,757 0
퀀텀 3,048 ▲2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459,000 ▲39,000
이더리움 3,988,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4,650 ▲40
메탈 1,077 ▲2
리스크 619 ▲7
리플 3,762 ▲4
에이다 967 ▲3
스팀 195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470,000 0
비트코인캐시 691,000 ▲1,500
이더리움 3,985,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690 ▲20
리플 3,756 ▲1
퀀텀 3,037 0
이오타 25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