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매년 우수한 일자리 창출과 일·생활 균형 개선에 기여한 100개의 기업을 선정해 대통령 인증패를 수여하는 제도다. 에스앤아이는 △고용창출 실적 △청년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일·생활 균형을 위한 업무 환경 및 복지제도 강화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스앤아이는 자산 및 건물관리 분야에서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에는 프롭테크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후 다양한 신규 상품을 개발해 중소형 빌딩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피플 퍼스트(People First)'라는 사람 중심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2023년 한 해 동안 300명 이상의 신규 직원을 채용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강서구청과 일자리 업무 협약을 체결해 지역 인재 채용에 앞장섰으며, 최근 2년간 서울 출신 채용 인원 중 약 30%를 강서구 지역 인재로 우선 채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2017년 설립된 자회사 드림누리를 통해 취약계층인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형원준 에스앤아이 대표는 “에스앤아이는 우수한 인재 채용과 더불어 직원들의 근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며, “특히, 근무 유연성 확대, 건강과 웰빙 증진, 역량 개발 지원을 중심으로 한 'GWP(Great Workplace Program)'를 통해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프롭테크 기반 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