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열 푸디스트 상품본부장(사진 왼쪽)과 손동일 천호엔케어 대표이사가 '케어푸드' 브랜드 공동개발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발표에 따르면, 국내 케어푸드 시장은 2014년 7,000억 원에서 올해 3 조 원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최근 시니어와 어린이를 넘어 모든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진 만큼 '케어푸드'(특별한 영양공급이 필요한 이들에게 각기 필요한 영양분이 들어가도록 한 음식) 분야가 장기적인 산업트렌드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미래 성장 동력으로 선정해 이번 협업을 통해 유통∙급식 전 채널 연계를 통한 건강식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데 초점을 뒀다.
우선 각 사의 전문성을 활용해 고령자, 환자와 어린이 등에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한 '케어푸드'로 프리미엄 과채 음료 2종을 먼저 개발할 계획이다. 과채 음료에는 비타민, 식이섬유, 프로바이오틱스 등 건강 기능성 원료들이 적용돼 맛과 영양은 물론, 섭취의 편의성까지 갖춰 케어푸드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케어푸드 제품의 공동 기획 및 개발, 양사가 보유한 유통 채널을 통한 제품 판매 및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천호엔케어는 40년 이상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연구개발 노하우를 보유한 기업으로, 다양한 제형 및 패키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제조 설비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의 현장 맞춤형 식음서비스 개발 협업에 대한 공동의 관심사로 이번 제휴가 성사됐다. 푸디스트는 고객 접근성이 용이한 '케어음료'를 선제적으로 개발에 케어푸드 시장에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과채 음료를 시작으로 가루쌀 활용 곡물 단백음료부터 유산균 음료, 저당 요거트 음료 시리즈 등 다양한 기능성 음료의 제형 및 패키지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푸디스트 전략상품팀 김병준 MD는 “식자재 업계의 국내 케어푸드 시장 경쟁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제조 전문성과 맞춤형 서비스 노하우를 갖춘 천호엔케어와 협업을 통해 건강기능성 음료 개발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라며 “이번 과채음료 출시를 시작으로 케어푸드 분야에서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확장과 더불어 고객 건강 증진에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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