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의 힘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그날까지(The Power of Fashion #Will #Win COVID-19”)의 주제로 개최되는 2022 SS VFW, 시즌 37은 30개국 패션 도시의 디자이너들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있으며 기존의 뉴욕, 런던, 파리, 밀라노와 함께 세계 5대 패션위크로 잘 알려져 있다.
매년 2회 각 1주일간 개최하는 VFW 쇼케이스는 다양한 신진 패션 레이블 및 화려한 수상 경력이 있는 디자이너들에게 국제적인 명성을 구축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고 있으며, 패션 바이어, 패션플랫폼,글로벌 미디어, VIP 등을 포함하여 30,000명 이상이 참가하고 있다.
또한, 보그, 엘르, 글래머, 하퍼스 바자, 나일론, 포브스, 지큐, 마리끌레르 등 글로벌 패션잡지와 ABC, CBS, CNN, CBC, CTV, FTV, WWD, 신화통신, 헤럴드, 월스트리트 저널, 허핑턴 포스트 등 글로벌미디어 및 각국의 프레스 융합으로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홍보와 바이어 연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이커머스 트렌드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다.
자말 압둘라만(Jamal Abdourahman) 밴쿠버패션위크 창립자겸 회장은 “그 동안 밴쿠버 패션위크는 예술 및 디자인 세계의 다양성을 선도하여 왔다. 접근이 쉽고 국제적으로 잘 알려진 쇼케이스, 글로벌 미디어 융합 릴리스, 패션 매거진 협업과 매칭 바이어 연결로 2021년 10월 개최되는 시즌 37 VFW 프로젝트는 성공의 단계를 위한 디자이너의 글로벌 패션 플랫폼이 될 것이다. 한국에서 참가하는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 ”JA” 및 시니어탑모델들을 공식적으로 초청하게 되어 매우 의미있는 쇼케이스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세계적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선보이고 있는 한국의 시니어모델만을 위한 특설무대로 계획되어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시니어모델을 꿈꾸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지만, 서바이벌 형태의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 모델들에게는 밴쿠버패션위크의 기회가 주어지며 항공료 및 숙박비용은 모두 무료제공 된다.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를 통해 ’2022 SS VFW’의 진출을 기획한 주관사인 ㈜아이디워(대표 하재호)는 SBS슈퍼모델, 미스코리아, 아시아모델페스티벌, 더룩오브더이어 등 국내외 대형 콘테스트 및 오디션에 투표내역이 라이브로 공개되어 조작이 불가능한 인기투표 O2O플랫폼APP을 독점 제공 중이며, ‘프리보트(FREEVOTE)’앱을 통해 참가신청부터 예선/본선을 공개오디션으로 독점 제공한다.
프리보트는 안드로이드/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다양한 미디어와 SNS를 통해 자신을 직접 PR해서 투표를 받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팬덤형성과 관리역량 등 예비 스타로서의 자질을 확인하는 차원에서 미디어 세대들과의 경합임에도 남다른 개성과 특징이 드러날 것으로 기대된다.
VFW패션위크는 제이슨스테이섬(트랜스포터), J.알렉산더(도전!슈퍼모델), 나탈리 할크로&올리비아피어슨(NAT+LIV), 젠슨애클스(슈퍼내추럴), 마누베넷(호빗), 로버트 패틴슨(트와일라잇), 키건코너트레이시(파이널 데스티네이션2), 크리스틴스튜어트 (트와일라잇), 샘로버츠(브라더다운), 다이앤페르넷(국제패션블로거이자 ASVOFF설립자) 등 할리우드 스타, 슈퍼모델, 파워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VIP으로 참가하였다.
나영선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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