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화)
THECOO(더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KOREA SPOTLIGHT' 행사 주간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Fanicon(패니콘)을 운영하는 THECOO(더쿠)주식회사 (대표이사 타이라 마사토)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KOREA SOPTLIGHT’ 행사를 공동으로 주간 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9일 도쿄 Spotify O-EAST에서 열린다.

‘K-POP 아티스트의 원석을 찾아라!’라는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일본에서 한국 정부(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12년만에 열리는 대형 이벤트로 ‘PIXY’, ‘BEAUTY BOX’, ‘LIM KIM’ 그리고 ‘W24’등 인기 K-POP 아티스트들이 쇼케이스를 연다. 이어 ‘DRIPPIN’도 특별 게스트로 참석한다.

THECOO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주간을 위해 일본 현지 음악 업계에 널리 알리고, 또 현지 업계 중진들과 한국콘텐츠진흥원과의 관계 형성을 돕는 등 이번 행사를 적극 지원하며 공동으로 주간했다.
THECOO(더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KOREA SPOTLIGHT' 행사 주간

타이라 마사토 THECOO 대표는 “일본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준비중인 한국 아티스트 분들을 돕고 또 응원하고 싶은 마음에 이번 행사를 공동 주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국 아티스트들의 일본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가교역활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패니콘은 THECOO가 운영하는 팬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아티스트 및 연예인, 인플루언서들의 활동을 코어 팬들이 응원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회원제 커뮤니티 앱이다. 회원 한정으로 라이브 방송, 단체톡방, DM기능, 스크래치(뽑기) 등 셀레브리티와 팬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본을 중심으로 2,400팀이 넘는 아티스트들이 이미 패니콘을 활용해 팬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6.03 ▼16.11
코스닥 845.67 ▼1.41
코스피200 371.47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