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일)
‘신촌뉴’ 랩학원, 국제예대·동아방송예대 등 랩 전공 합격자 7년 연속 배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신촌뉴실용음악학원에서 국제예대, 동아방송예대, 호원대 등 힙합과 랩 전공 입시 합격자를 7년 연속 배출했다고 밝혔다.

쇼미더머니, 고등래퍼등의 성공으로 힙합음악은 한국 대중음악의 주류로 확실하게 자리잡았다. 힙합에 대한 관심은 청소년들의 진학에도 영향을 미쳤는데, 힙합전공이 개설된 예고와 예대진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관심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학생들이 힙합 전공으로 가고 싶어 하는 '대학교'는 '국제예술대학교 힙합과',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이하 동아방송대)', '호원대학교(이하 호원대)', '연성대 KPOP과', '대경대 KPOP과', '국제대 KPOP과', '정화예대', '백제예대'등이 있으며, 힙합전공이 있는'예술고'는 서울공연예술고등학고(이하 서공예),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이하 한림예고) 등이 있다.

힙합입시 합격을 꿈꾸는 학생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국제예대', '동아방송예술대', '호원대', '서공예', '한림예고'등의 학교에 합격자를 배출했다.

또한 Mnet 고등래퍼 2,3,4에 나가서 준결승까지 출전한 학생들도 신촌뉴 출신으로 프로가 되기 위해 필요한 부분들을 멘토링한 결과물이다

고등래퍼 출연자들과 해당학교들의 합격자 포스터와 영상은 '신촌뉴힙합아카데미' 유튜브 채널과 '신촌뉴실용음악학원' 인스타그램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래퍼, MC는 쉽게 말해 창작자다. 혼자서 작사, 플로우 등 매우 다양한 것들을 체크해야 하는데 본인이 알지 못하고 놓쳐버리는 취약점을 메꾸기 위해서 멘토와 1대1로 진행하는 랩메이킹, 발성, 퍼포먼스, 녹음등의 수업으로 하나하나 체크하여 개발이 가능하다.

현재 신촌뉴에서 강의 중인 랩강사로는 한국 프리스타일 랩의 아이콘 술제이(Sool-J)교수, 쇼미더머니에 자주 등장한 래퍼 차붐(한양대 힙합교수), 자메즈(서울호서예술전문학교 힙합교수), 진돗개(트리피독), Leebido, 수다쟁이(정화예대, 백제예대, 한양대 힙합교수), 소울다이브의 디테오(정화예대, 동원대 힙합교수)등이 있다.

또한 힙합은 몸으로 직접 느끼고 즐기며 문화를 체득하는 것이기에 매 월 마지막주와 마지막 전주에는 그룹레슨을 진행중이다.

사이퍼와 무대수업을 통해서 학생들간의 피드백이나 크루공연 등을 진행하고, 모의고사로 실제상황을 연출, 오디션이나 시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이겨낼 수 있게 하는 특강도 병행한다.

랩학원 신촌뉴실용음악학원의 김대근 원장은 “힙합은 '자유이자 해방' 누군가에게 종속되지 않은 나만의 것이기에 수강생이 오직 실력으로 홀로서기까지,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성장을 돕고, 학생이 창작자로써 고유의 것을 가지되면 그 결과는 저절로 온다.” 고 전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84.26 ▼23.37
코스닥 852.67 ▼4.84
코스피200 380.88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