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화)

우리마포복지관 내 경로식당서 300명 어르신 위한 식사 봉사

bhc그룹(대표 임금옥)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우리마포복지관을 찾아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우리마포복지관에서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마포복지관은 노인일자리와 장애인 직업재활 등에 중점을 둔 지역복지관이다. 복지관 이용 어르신의 결식을 예방하고 건강유지를 도와 편안한 노년 생활이 될 수 있도록 급식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복지관 내 경로식당을 찾아 봉사활동에 나섰다.
위생적인 식사 환경을 위해 식탁을 소독하고, 약 300분의 어르신들의 편안한 식사를 위한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직접 식사를 가져다 드리며 살가운 모습으로 어르신들을 마주했으며 배식판 세척과 설거지 그리고 마지막 주변 정리를 하며 봉사활동을 마쳤다.
[사진=bhc그룹]
[사진=bhc그룹]
봉사에 참여한 류정연 단원은 “봉사의 나눔과 더불어 공경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bhc그룹은 해바라기 봉사단의 활동이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아낌 없는 응원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2017년 창단 후 현재까지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연간 12회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0.58 ▲53.95
코스닥 870.94 ▲5.35
코스피200 372.20 ▲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