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6(일)

bhc치킨, 마법클 출시 2주 만에 판매 비중 15% 달성

출시 전 소비자 관능 평가...재구매 의사 지표인 만족도 90% 이상 기록

유창규 CP

2023-08-10 18:57:00

‘형만 한 아우 없다’라는 말이 무색하게 최근 외식업계와 식품업계에서 자사의 대표 브랜드를 뛰어넘을 만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기존 브랜드와의 연속성을 유지한 채 새로운 맛으로 소비층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이는 형만 한 아우 브랜드를 키우는 전략인 셈이다.

지난 25일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국민치킨으로 자리 잡은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 아성에 도전하는 신메뉴 ‘마법클’을 선보였다.

‘마법클’은 MZ 세대가 주목하는 마늘빵을 치킨에 담은 새로운 개념의 치킨이다.
갓 튀겨낸 치킨 위에 마늘과 버터 그리고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조청으로 만든 마법클 소스를 바른 후 마늘빵의 바삭한 겉면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직화솥에서 볶아낸 마법클 후레이크를 뿌려 전에 없던 새로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bhc치킨 신메뉴 ‘마법클’ 이미지.[사진=bhc]

bhc치킨 신메뉴 ‘마법클’ 이미지.[사진=bhc]

이미지 확대보기
bhc치킨은 마법클이 본격 출시 전 관능테스트에서 만족도가 90%를 넘을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았던 만큼 뿌링클에 이은 대표적인 메가 스테디셀러 제품으로의 등극을 기대하고 있다.
실제 마법클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 비중이 15%를 차지할 정도로 현재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bhc치킨은 향후 공격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마법클을 향후 bhc치킨을 이끌어갈 2세대 라인업의 대표 메뉴로 육성해 뿌링클에 이어 또 다른 성공신화를 써 내려간다는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마법클은 뿌링클을 잇는 주력상품으로서 선보인 메뉴로 현재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가 기대되는 제품”이라며 “지속적인 히트 메뉴의 탄생은 기업의 연속성을 알 수 있는 지표인 만큼 기존 브랜드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신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해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bhc치킨의 신메뉴 마법클은 ‘전에 없던 새로운 맛’, ‘다른 브랜드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종류의 달콤함’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4.28 ▼61.99
코스닥 775.80 ▼17.53
코스피200 412.74 ▼8.20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00,000 ▼57,000
비트코인캐시 665,500 ▲2,000
이더리움 3,426,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2,290 ▲30
리플 3,106 ▲25
퀀텀 2,653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34,000 ▼94,000
이더리움 3,427,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2,300 ▲30
메탈 911 ▲0
리스크 510 ▲0
리플 3,107 ▲26
에이다 791 ▲5
스팀 17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10,000 ▼30,000
비트코인캐시 664,500 ▲1,000
이더리움 3,42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300 ▲20
리플 3,108 ▲27
퀀텀 2,658 0
이오타 21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