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5(일)

양질의 일자리 창출, 청년 및 여성 고용 확대, 안정적인 일자리 등으로 높은 평가받아
재택근무·워케이션 운영 등 창의력 제고 및 일과 삶의 조화를 통한 복지 및 근무 환경 개선 노력 돋보여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코스닥 131370, 대표 서형수)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정부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개선에 성과를 거둔 민간 기업을 격려하는 제도로, 고용 증가율·이직률 등 다방면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종 100개 기업을 선정한다. 올해 선정된 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청년고용 확대를 통한 미래 인재양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고용노동부의 설명이다.

알서포트는 △적극적인 청년 채용 △여성 및 취업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 △일과 삶의 균형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임직원 복지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적극적인 청년 채용에 앞장서고 있는 알서포트는 특성화 고등학교와 연계한 현장실습 및 정규직 채용 전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 고용 비율은 전년 대비 32% 이상 증가했으며, 대체인력 활용과 재택근무를 통해 여성의 고용안정을 보장하고 출산 및 육아를 독려하고 있다. 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 고용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일찍부터 유연근무 및 자율출퇴근 제도를 실시해온 알서포트는 월 1회 패밀리데이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부산 송정에 전용 숙소와 근무 공간을 마련하고 ‘워케이션(Work와 Vacation의 합성어, 근무+휴식)’을 운영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이 밖에도 돌봄사유, 질병, 부상 등으로 출퇴근이 어려운 직원을 배려하는 한편, 전 직원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부서별 재택근무 활용을 독려하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이번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으로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추구해 온 알서포트의 노력을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재 중심 기업으로서 다양한 제도와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창의력을 고취시키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서포트는 2024년 초 완공 예정인 신사옥을 통해 지역 채용을 활성화하는 한편, 넓고 쾌적한 개인 업무 공간과 피트니스 등 복지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67.70 ▲3.43
코스닥 868.57 ▼1.54
코스피200 358.57 ▲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