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7(토)
[글로벌에픽 박태석 기자]
따뜻한 봄날 가득한 설렘을 전하는 곡, '설렘주의보'
백채이, '손들어꼼짝마'로 활동하던 트로트 걸그룹 출신 가수


트롯 걸그룹 <삼순이>와 <누나들>에서 활동을 한 가수 백채이가 새로운 신곡 '설렘주의보'를 발매했다. 16년만에 솔로로 팬들을 찾은 것이다.

가수 백채이의 신곡 '설렘주의보' 쟈켓 이미지 / 사진=가수 백채이 제공
가수 백채이의 신곡 '설렘주의보' 쟈켓 이미지 / 사진=가수 백채이 제공
신곡 '설렘주의보'는 사랑의 향수병에 이어 직접 작사, 작곡을 하고 이번에는 직접 제작까지 해 더 많은 애정을 쏟은 신곡이다.

'설렘주의보'는 이제 막 사랑의 감정을 느끼는 썸 혹은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들의 달달하고 설레임을 느끼는 오묘한 감정을 산뜻하고 밝은 멜로디와 편곡으로 완성했다. 자신만의 통통튀고 살랑거리는 목소리를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백채이가 직접 작곡한 멜로디에 사랑스러운 가사로, 편곡에는 김동우(Key U) 프로듀서가 참여했다. 김동우 프로듀서는 ‘또 다시 사랑’, ‘알듯 말듯 해’, ‘no way’. ‘다시 겨울’ 등 사랑 노래에 일가견이 있는 프로듀서로 정평이 났다.

백채이는 "따뜻하고 설레이는 봄날에 많은 연인들과 사랑을 시작하고 싶은 많은 이들이 행복한 날을 지내길 원하는 마음으로 이 곡을 썼다"며 신곡을 소개했다.

박태석 글로벌에픽 더트로트 전문기자 trotpark@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1.90 ▲21.25
코스닥 797.56 ▲0.27
코스피200 374.20 ▲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