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우수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교육관련 인물‧기업‧기관‧브랜드 등을 발굴하여 국내외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EBS,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듀넷, 이지화 국어학원, 하나유치원, 광탄고등학교,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대원여자고등학교, ㈜모든에듀케이션 오대교수능연구소, 공필왕, ㈜해외교육, 한국타로리딩교육협회-렉시타로 등 총 45개 기업/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테너 성민기‧소프라노 김보민의 축하공연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창작그룹 가족은 2006년 대학로에서 창단된 극단으로, ‘한 편의 공연이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꾼다’는 철학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 뮤지컬 공연을 선보이며, 국내 공연단체 중 가장 많은 횟수의 공연을 하고 있다.
개별 학교 초청공연뿐만 아니라 전국 14개 교육청과 82개 지원청, 푸른나무재단이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등 학교폭력 예방 전문기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다양한 청소년재단 및 보건소 등 지자체와의 협업이 포함되며, 특히 제주·울릉·백령·대청 등 도서지역이나 산간지역까지 찾아가며 문화소외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뮤지컬 공연을 선사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이성수 CP /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