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포인트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영웅문S#’ 내 다양하고 재미있는 미션을 수행하면 즉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다.
적립한 포인트는 현금처럼 주식 거래 및 금융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영웅문S# 간편모드에서 주식 매수 화면에서 포인트를 바로 입력해 사용할 수 있어 고객이 혜택을 즉각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키움포인트 가입자는 지난해 10월 30만명을 기록한 이후 약 3개월 만에 20만명이 추가 유입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키움증권은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영웅문S# 간편모드 내 ‘혜택’ 메뉴를 통해 키움포인트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했다. 고객들은 별도의 메뉴 이동 없이 포인트 미션을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다. '국내 마켓맵 확인하기', '고수의 주식 보유 순위 확인하기' 등 투자 정보 기반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추가했다.
이용자는 포인트 적립 과정에서 거래 종목 실시간 랭킹 확인, 소수점 거래 신청, 실제 주식 거래 등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며, 이를 통해 투자 기능을 익히는 구조다. 2025년 기준 키움포인트를 통해 전체 고객에게 지급된 포인트는 약 26억원 규모로 집계됐다. 이 중 약 19억원은 주식 거래 및 금융 상품 거래에 실제 사용돼 포인트 혜택이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포인트는 단순 보상이 아닌 투자 경험 전반을 확장하는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 학습과 혜택을 함께 제공할 수 있는 미션과 제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