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뮤직브로’ 신개념 음원 플랫폼, 3D광고 공개

2021-02-08 13:39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나영선 기자]
작년 ‘2020 스타브랜드대상’에서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한 글로벌 K팝 플랫폼 ‘뮤직브로(mubro)’의 감각적인 3D 광고가 공개됐다.

뮤직브로의 새로운 광고는 8일 TV매체(Mnet, TvN, OCN)를 통해 대중들에게 공개됐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의 이미지에 걸맞게 감각적이고 세련되며 타 광고와는 차별화된 3D 영상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화면 속 펼쳐지는 3D 도형들은 화려하고 역동적인 모션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킨다. 이어서 플랫폼의 대표적인 기능인 음원 스트리밍, 쇼핑몰, 오디션, BMP코인 결제 시스템 등을 차례대로 소개하며 뮤직브로의 정체성을 드러내고 있다.

본 광고는 ‘10억원을 잡아라’라는 의미심장한 문구와 함께 밖으로 튀어나올 듯한 입체적이고 화려한 연출로 마무리돼 보는 이들로 하여금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는 지난 5일 뮤직브로에서 시작한 글로벌 상설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총 상금을 뜻하는 것으로 밝혀지며 한 차례 화제로 떠올랐다.

㈜음악형제들의 K팝 음원 플랫폼 뮤직브로는 전 세계 사람들이 간편하게 KPOP 문화를 소비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음원 서비스를 기반으로 K팝부터 해외 음원까지 모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제품 구입이 가능한 쇼핑몰, K팝 스타의 등용문이라고 할 수 있는 상설 오디션 서비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내세우며 타 음원 플랫폼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다.

뮤직브로 내 쇼핑몰에서는 글로벌 K팝 스타들의 굿즈 및 앨범, 메이저 스포츠 브랜드의 제품뿐만 아니라 유행을 선도하는 K패션, K뷰티, K푸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자체적으로 발행한 BMP코인을 이용해 결제할 경우 추가 할인율이 적용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뮤직브로는 전 세계에서 K팝을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는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음원 플랫폼 및 SNS가 음악 콘텐츠, 마케팅 메시지를 홍보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기능에 그쳤다면 뮤직브로는 아티스트와 팬들, 그리고 음악 관계자들이 유기적으로 만나 쌍방향 소통하고 경제 활동까지 펼칠 수 있는 공유와 공생의 구조를 형성한다.

뮤직브로는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세련된 웹사이트 디자인과 UX/UI를 선보이고 있으며 세심한 콘텐츠 구성, 스트리밍 네트워크 구성에서도 혁신적인 부분을 내세우고 있다. K팝의 매력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기획하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게 기업 측의 설명이다.

뮤직브로 관계자는 “음악 프로듀서의 음원 플랫폼 론칭 자체가 전례에 없는 일인 만큼 더 체계적으로 음악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성장으로 글로벌 K팝 놀이터가 되어 K팝 시장을 더욱 혁신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나영선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