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홍익대, 서울캠퍼스 1754명 세종캠퍼스 817명 모집

2021-09-14 10:03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홍익대학교가 2022학년도 총 모집인원 중 2571명(약 63.4%)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 이는 캠퍼스별 각 서울캠퍼스 1754명, 세종캠퍼스 817명이다.

인문·자연계열의 전형 방법은 크게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자전형, 교과우수자전형), 학생부종합(학교생활우수자전형), 논술로 분류된다. 미술계열은 학생부종합(미술우수자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이는 비실기전형으로 실기나 특기자전형은 운영되지 않는다.

올해부터 처음 실시하는 학교장추천자전형은 서울캠퍼스만 모집한다. 교과우수자전형과 동일하게 교과 100% 반영한다. 단, 각 고등학교별 추천 인원이 5명 이내로 제한된다.

또한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자전형, 교과우수자전형)의 교과반영방법이 공통 및 일반선택과목 90%, 진로선택과목 10%으로 변경됐다. 공통 및 일반선택과목은 석차등급을, 진로선택과목은 성취도를 활용해 점수를 환산하는 방식이다.

미술계열에서 모집하는 학생부종합(미술우수자전형)의 지원자격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 미술에 관한 교과(진로선택과목 또는 전문교과Ⅰ)를 1과목 이상 이수한 자’로 변경됐으며, 전형방법은 2단계로 축소됐다.

이밖에 특별전형의 경우 올해부터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지 않는다. 따라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전형의 수능 최저학력기준 설정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지원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9월 10-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본교 수시모집 전형은 복수지원이 가능하지만, 고른기회전형,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등을졸업한재직자전형, 체육특기자전형 간의 복수지원은 불가하다.

이번 수시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홍익대학교 홈페이지 모집요강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