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로부터 KMHG 재무적투자자 켈빈, 황 회장, 베트남현지법인장 임인호, 현지법인공장장 최준영(제공:케이팝모터스)
케이팝모터스는 지난 29일 동남아시아 8개국(베트남,라오스,캄보디아,미얀마,태국,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필리핀 등)에 스마트시티 기반의 전기자동차(전기스쿠터,2인승 전기승용차,4인승 스포츠카) 판매에 본격 나선다고 발표했다.
케이팝모터스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침체기에 있었으나, G20 국가를 중심으로 한 위드코로나 분위기가 점차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판단, 전기스쿠터, 2인승 전기승용차, 4인승 스포츠카의 블루오션 시장인 동남아 8개국에 대한 집중 공략에 나서기로 했다.
또 해당정부 관련기관들과 적극 협력하여 전기자동차 제조(조립)공장 설치 및 판매에 적극 나서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베트남 하노이를 중심으로 동남아 8개국 진출에 필요한 베트남현지법인을 인수하고 현지법인장에 기존 베트남 지사장인 임인호 지사장을 임명하였다.

케이팝모터스 제공
황 회장은 이렇게 베트남을 중심으로 하는 동남아 8개국에 대한 적극 진출을 추진하는 이유에 대해“동남아 8개국은 전 세계 전기스쿠터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고 해당고객의 연령이 젊은 층인 MZ 세대로서 이들은 전기스쿠터와 2인승 전기승용차와 4인승 전기스포츠카의 가장 큰 잠재적 고객으로서 케이팝을 좋아하고 한류를 모방하려는 의식이 강하기에 오랜 기간 시장조사를 한 결과 지금이 적기라고 판단했다“고 강조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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