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토)
글로벌아이넷, 선이 필요 없는 '로보뷰 IP카메라 S시리즈' 출시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IP 카메라 전문기업 ㈜글로벌아이넷(대표 김상진)은 선이 필요 없는 완전 무선 방수 CCTV IP카메라 로보뷰S1, 로보뷰S2, 로보뷰S3(이하 로보뷰 IP카메라 S시리즈)를 출시했다.

글로벌아이넷 측은 그동안 여러 기능의 CCTV, IP 카메라를 출시하면서 고객들과 많은 소통과 피드백을 통해 특히 대부분 선 연결에 대한 불편사항을 접수 받아왔다고 설명하며, 이를 해결하고자 오랜 시간 연구 개발해 완전 무선 CCTV 카메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설계에서 주된 문제점 중 하나는 카메라가 베터리로 동작하다 보니 재충전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해, 최대한 오랜 시간 동안 카메라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저전압으로 설계를 해야 하는 것이었다.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한 오랜 노력 끝에 글로벌아이넷은 제품의 테스트 결과 약 한 달 동안 충전 없이 배터리로 동작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로보뷰 IP카메라 S시리즈는 충전의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항상 충전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이전 제품들에서는 외부에 있는 나무의 낙엽이나 불필요한 움직임이 감지되면 핸드폰으로 경보를 발송하고 녹화가 되는 등 불편사항을 겪었다면, ‘로보뷰 S시리즈’의 CCTV는 인체감지센서(PIR)가 탑재돼 열이 있는 사람이나 애완동물만을 감지해 경보 메시지를 발송하고 녹화 또한 움직임이 있어야만 녹화될 수 있게 개발됐다. 침입자가 발생하면 스마트폰으로 경보 메세지가 발송되며 해당 화면이 캡처돼 증거자료를 남길 수 있다.

로보뷰 IP카메라 S시리즈는 회원가입과 로그인하는 과정에서 그간 해킹에 사용되었던 비밀번호 접속방식을 탈피해, 해킹할 수 없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하는 새로운 방식의 보안 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는 차세대 보안 인증 방식으로 사용자가 자사의 보안 서버에 사용자 인증을 받아야 할 뿐만 아니라, 인증된 제품은 사용자 본인 외에 타인의 접속을 원천 차단하는 등 보안 수준을 업그레이드했다. 사용자의 계정 ID가 타인에게 노출 시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타인 노출 경보 메시지가 전달되게끔 해 해킹의 위험을 감지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로보뷰 IP카메라 S시리즈는 △완전 무선기능, △침입 경보, △초고화질 1080P 풀HD 200만 화소, △양방향 통화, △야간 적외선 IR 센서 탑재, △스마트폰·SD카드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편의를 도왔다.

특히 로보뷰S3의 경우 넓은 130도의 화각과 상하 90도, 좌우 355도, 회전 조절 기능 등은 사각지대 없는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글로벌아이넷 관계자는 “자사는 △로보뷰1부터 △로보뷰2, △로보뷰3, △로보뷰G, △로보뷰EX, △로보뷰P2, △로보뷰P3 등 지속해서 제품을 출시하면서 더 나은 품질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특히 이번 ‘로보뷰 IP카메라 S시리즈’는 보안 수준뿐만 아니라, 1080P 풀HD 200만 화소로 촬영된 초고화질의 영상을 고성능 무선 Wifi를 이용해 끊김 없이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전원 연결과 무료 어플 다운로드만 완료하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로보뷰 IP카메라 S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글로벌아이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