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썸은 앱 기반 음악 입시 교육 플랫폼으로 음대 입시를 준비하는 입시생들이 시간과 공간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음악 교육을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다.
온라인상에서 입시 음악 교육에 필요한 과정을 풀 패키지로 경험할 수 있으며 선생님 찾기, 연습하기, 학습 관리&분석, 피드백 받기 등을 포함해 음악 입시 교육 노하우가 담긴 영상과 문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씨썸만의 차별점은 인공지능(AI)을 통해 학습 분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씨썸에는 음대 입시 기초 과목인 시창, 청음, 화성학 등의 클래스가 준비돼 있는데 학습자가 클래스를 이용하면 인공지능(AI)이 학습자 개개인의 학습 내용을 자동으로 확인하고 보완할 점을 제공하며 정확하고 체계적인 학습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인공지능(AI)의 객관적인 분석으로 출결 및 과제 현황은 물론 입시 음악을 준비할 때 중점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부분을 시각화해서 보여주고 또 부족한 부분까지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씨썸에는 현직 성악가인 ‘테너 김은국의 콘코네 완정정복’ 콘텐츠가 마련돼 있으며 강의 후에는 시창까지 할 수 있다. 시창 후에는 인공지능(AI)의 객관적인 피드백이 이어지는데, 이러한 피드백은 고도화된 음악 데이터 정형화와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음대 입시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주스 관계자는 “입시생들을 위해 음악 교육 필수 과목인 시창, 청음, 음악사, 음악 정보 등 매월 새롭게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 며 “ 앞으로도 음대 입시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양질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