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olicy

부산 북구,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성과공유대회' 개최

2021-12-22 18:31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부산 북구는 지난 20일 북구문화예술회관에서 지난 3년간의 '365 북구케어'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정명희 북구청장을 비롯한 시·구의회 의원, 부산시 관계 공무원, 지역사회 통합돌봄 수행기관, 동 통합돌봄 안내 창구 담당자 등 80여명이 참석해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북구는 이날 지난 3년간의 통합돌봄 선도사업 성과와 북구형 통합돌봄 모델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하고 통합돌봄 수행기관은 사업 수행과정 중 경험한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365 북구케어'의 성공적인 추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구는 그간 '365 북구케어'의 성공적인 추진에 힘입어 2020년과 2021년 보건복지부 지역사회 통합돌봄 분야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으며 2021년 부산참여연대 구·군 좋은정책상 대회에서 공익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결실을 맺고 있다.

정명희 북구청장은 "지난 3년간 북구 통합돌봄 사업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구는 더 깊이 고민하고 발로 뛰면서 구민의 삶에 꼭 필요하고 힘이 되는 통합돌봄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