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olicy

대전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상담사례집 발간

2021-12-23 11:41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학생상담자원봉사들의 우수한 상담 사례와 정보 등을 담은 2021년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상담사례집 ‘함께하는 기쁨’을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학생상담자원봉사제는 고학력의 유휴 여성 130여명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담 자원봉사자들이 단위학교로 1:1 개인상담, 집단상담등을 지원하여 학교 현장에서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상담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례집은 지난 35년간의 학생상담자원봉자들의 다양하고 효과적인 상담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한 학생상담 사례를 발굴・활성화하여 지역 상담 협의체 구축과 학생 상담 내실화를 위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협의회 이혜옥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아이들의 곁에 서서 상담을 진행하고,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선생님들이 사랑과 봉사로 학생들을 지지해줄 수 있어서 기뻤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학생상담활동 사례집 발간을 통해 “사례집이 널리 활용되어 다양하고 효과적인 상담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한 학생상담 사례를 발굴·활성화하여 지역 상담 협의체 구축과 학생상담 내실화를 위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어 대전 상담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