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제주도교육청, 마음챙김(명상) 애니메이션 활용 연수 실시

2022-06-23 16:3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제주도교육청은 도내 각급 학교 교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탐라교육원 연수관 대강당에서 마음챙김(명상) 애니메이션 활용 연수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마음챙김(명상) 애니메이션 활용 연수는 학생건강증진추진단에서 개발한 마음챙김 동영상 (초등 3편, 증등 3편)을 활용하여 학생이 스스로 정서적 안정감과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사의 학생 지도 능력 향상 및 소진감을 완화할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의 강사는 박용한 대한명상의학회 회장과 곽영숙 명예 교수(학교 명상 TFT 위원회 위원장, 전 제주대병원 교수)로 연수는 학교 마음챙김 프로그램 개괄, 마음챙김 애니메이션 활용법, 교사를 위한 마음챙김 실습의 순서로 진행한다.

학생건강증진추진단은 2021년에 정서위기학생 지원 및 안정화를 위해 대한명상의학회의 자문을 받아 초․중등용 마음챙김(명상) 애니메이션 6편을 제작한 바 있다.

내용은 자신의 신체, 감정, 감각에 집중하여 자기 이해 및 정서 치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초등용 3편은 신체편, 자연편, 감정편으로 구성되었고 중고등용 3편은 신체편, 관계편, 감정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영상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활용 가능하다.

학생건강증진추진단 관계자는“교육 과정과 연계한 심리 치유 프로그램 확대로 학생 정신건강 증진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