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토)
K2G테크펀드 파트너 정지훈 교수, 로커스체인 프로젝트 어드바이저로 합류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블룸테크놀로지는 K2G테크펀드 파트너 겸 DGIST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정지훈 교수가 로커스체인의 어드바이저로 새롭게 합류했다고 밝혔다.

정지훈 교수는 한양대학교 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보건정책관리학 석사,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 의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후 우리들병원 생명과학기술 연구소장을 거쳐 관동의대 명지병원 IT융합 연구소장, 경희사이버대학 교수를 역임한 바 있다. 주전공인 의학뿐만이 아니라, IT 영역에서의 지식의 깊이가 탁월하고 비즈니스와 미래 전략에도 조예가 깊어 다양한 분야의 융합 전문가이자 미래 전략가로 불리는 그는 코인 데스크에서 컬럼니스트로 활동을 해왔고, 현재 대기업 자문을 포함해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의 어드바이저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는 최근 국내 유수 기업과 기관에서 미래 트렌드 및 전략 자문가로 활동했고, 지상파 방송사와 주요 일간지에 전 세계 최신 IT 트렌드와 전망을 강연과 칼럼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NFT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투자자로도 활약 중이며, 블록체인∙NFT∙메타버스∙Web 3.0 등과 관련된 강연들을 하고 있다.

정지훈 교수는 미래지향적인 IT기술 전문가로서의 다수의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로커스체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갈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며, 거기에 더해 그의 국내외 벤처 캐피탈 네트워크 영향력으로 향후 적절한 벤처 또는 크립토 펀드에 로커스체인의 가능성과 기술력 등을 소개할 뿐 아니라, 학계 네트워크를 통해 로커스체인의 기술과 관련한 학술적인 논문들의 국내와 미국에서의 연구와 발표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블룸테크놀로지 이상윤 대표는 “블록체인과 NFT/메타버스의 전문가이자 업계에도 영향력이 큰 정지훈 교수와 함께 로커스체인 위에서 새롭게 변화하는 미래형 NFT와 거대한 멀티버스 플랫폼을 최대한 빨리 여러분들께 선보일 수 있을 것” 이라며 영입 소감을 밝혔다

블룸테크놀로지에서 개발한 로커스체인은 탈중앙화를 유지하면서 최고의 성능과 무한 확장성을 실현하는 차세대 레이어 1 블록체인이다. 블룸테크놀로지는 IT 융합과 미래 전략에 대한 식견이 탁월한 정지훈 교수와 로커스체인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로커스체인은 탈중앙화 상태를 유지한 상태에서 성능과 보안성, 그리고 확장성을 이루어 내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개발사인 블룸테크놀로지는 게임, 메타버스, 의료 산업, 정부,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착수하여 장애와 한계가 없는 퍼블릭 블록체인의 실용화를 이루어 낼 전망이다.

정지훈 교수는 “최근 Locus Chain은 서버 없이도 온라인 게임을 운영할 수 있는 Game Chain이라는 게임 버전의 메인넷을 통해 앞으로 Locus Chain이 무엇을 이룰 수 있는지를 세계에 알린 바 있다.” 면서 “Locus Chain이 다양한 산업에서 어떻게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증거의 하나다.” 라며 합류 소감을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