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오케팅-특별하지 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오두환 작가의 ‘오케팅’은 지난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순위에 올라 6월 5주차부터 8월 3주차까지 8주째 인터넷 교보문고 주간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출간 즉시 인터넷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해 4주 동안 1위의 자리를 차지한 바 있는 ‘오케팅’은 다른 대형 서점에서도 베스트셀러로 인기몰이가 한창이다.
‘오케팅’은 알라딘에서 출간 즉시 7월 1주차 마케팅/브랜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고 성공학 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2위를 달성했다. 예스24에서는 닷새 만에 마케팅/브랜드 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4위를 기록하고 일주일 후에는 2위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두 달 가까이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공고히 한 ‘오케팅’은 사고의 틀을 180° 전환해 리스크 없이 부자가 되는 신개념 전략인 오케팅을 다룬 책이다. 이 책은 작가의 경험과 함께 보물선 항해에 빗대 오케팅 6편 15계를 풀어냈다.
오케팅(Oketing)이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로, ‘O’는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고 동그라미처럼 순환한다는 뜻이다. 작가는 이 책에 지방대 낙제생, 무 스펙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에서 상위 1% 부자가 된 경험담을 담아냈다. 또한 오케팅 원리를 기업, 제품, 서비스, 개인 등 어디에서나 활용할 수 있도록 비유로 풀어냈다.
한국마케팅광고협회는 이 책에 담긴 마케팅 원리를 높게 사 추천 도서로 선정하고 마케팅설계사 1·2급 자격시험 참고 도서로 삼았다.
한편 작가는 저술 활동과 함께 강연자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지난달 21일에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에 출연해 ‘과거의 힘들었던 경험은 오늘의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를 주제로 강연하기도 했다. 해당 강연은 CBS 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며 세바시 유튜브 채널, 팟캐스트, 네이버TV, 카카오TV 채널 등에서도 무료시청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와 오케팅연구소의 연구소장, 굿닥터네트웍스와 닥터스웰스의 대표,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 한국뉴스프레스 편집장, 대한의료마케팅협회 홍보이사 등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