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띵은 소비자의 의견과 수의사의 전문성을 토대로 다양한 반려동물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공공일스틱’은 나트륨에 민감할 수 있는 고양이의 신장 및 심장 건강을 고려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거의 무염에 가까운 0.01% 수준까지 나트륨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수의사가 직접 레시피를 설계하였고, 전북 및 경남 등의 HACCP 인증 시설에서 무항생제 닭 가슴살 및 참치 등을 자체 개발한 COSR 공법으로 자연적 저염 공정을 진행한다.
공공일스틱은 짜먹는 스틱 형태의 간식으로 고양이 간식으로 출시되었지만 개와 고양이 모두 급여가 가능하다.
이번에 기부된 공공일스틱은 센터 내 노령묘, 환묘들의 간식 및 약 급여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더식스데이 CSR 담당자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생각하는 브랜드로써 음지에 있는 동물들에게도 건강을 회복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 스틱 형태 간식이어서 사람의 손길이 낯선 유기 동물들의 사회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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