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 기반의 음원 및 영상 NFT사업을 국내외에 진행하고 있는 ㈜한아이덴티티코리아는 블록체인 특구 부산에서 유명 작곡가, 소속 가수, 회원들이 함께 모여 다년간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자축하는 자리를 가졌다.
축사는 부산 블록체인특구 운영위원장인 김형주 전 서울시 부시장이 진행했으며, 당사 한체인 플랫폼에 대한 소개, 음원사업의 현황 및 발전방향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이 있었다.
이어서 음원에 대한 댓글 등 호응도를 평가해 전속 가수들 중 뮤지칸상, 뮤비칸상, 최고대상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영예의 최고대상에는 한지연 씨가 수상하였으며, 뮤지칸상에는 잭앤웨일과 카라신쥬니어, 뮤비칸상에는 나예담 이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자사에서 직접 제작한 웹드라마의 NFT 소유주를 대상으로 한 경매이벤트도 실시해 선정된 분에게 소정의 이더리움(ETH)을 증정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아이덴티티코리아는 내년 2023년에는 호치민에서 제2회 PIA를 계획 중이며, 자사의 전속가수와 현지 베트남의 최고 인기가수와 함께 K-POP 공연도 동시 개최할 것을 계획 중이다.
매년 PIA 행사를 통해 ㈜한아이덴티티코리아는 뛰어난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한체인 프로젝트 홍보 및 페이칸의 생태계를 넓히며, 블록체인 음원사업에 대한 시장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