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퍼 로컬 커뮤니티 어플 '이곳'은 같은 건물에 있는 사람들 사이 소통하는 일종의 멤버쉽이며, 온라인 서비스이다 보니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커뮤니티를 통해 동일 건물에 근무하는 직장인들끼리 일상, 맛집 등을 공유할 수 있는데다 건물 근방 개인 사업자 및 소상공인들 역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광고가 가능해 서로 윈윈 할 수 있다.
새로운 형태의 시스템으로 색다른 커뮤니티를 형성해주는 ‘이곳’의 회원 가입 인증 방법은 우편물 인증과 명함인증을 통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이곳’은 아무나 가입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실제 해당 건물에서 일을 하고 있는 이용자만 인증을 통해 가입 후 커뮤니티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설명했다.
어플리케이션에서는 가입과 게시글 작성 등의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쌓고, 해당 포인트는 이곳과 제휴한 지역 소상공인 업체 등의 프로모션 상품들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예정이다.
커뮤니티 앱 추천 ‘이곳’은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오는 12월 15일 위워크 서울역에서 이곳x위워크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내용은 아맘픽 쿠폰 이용권 1만원권과 음료, 봉화당의 제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