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연은 아이즈원 출신 가수 겸 댄서로, ‘요즘 뷰티 채연 챌린지’ 안무에 직접 참여했다. 챌린지는 지난 12월 1일에 출시한 클럽 메타 앱을 통해 개최된다.
이번 챌린지는 채연이 추는 춤을 커버하고 AI 안무 유사도 분석 점수를 받아 베스트 퍼포머를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클럽 메타의 개발사인 투비 메타는 안무에 대한 저작권을 보호받지 못하는 댄서들을 위해 AI 안무 인식 기술 등 다섯 가지의 기술 특허를 활용해 안무 저작권을 보호하고자 앱을 출시하였다.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로 다시 한번 댄스 열풍을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내년에도 유저들이 건강한 댄스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챌린지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요즘 뷰티 채연 챌린지’는 순위에 따라 삼성 The Freestyle 빔프로젝터(1명), 에어팟 맥스 (1명), BALMUDA The Toaster (1명), 갤럭시 워치 5 블루투스 44 mm (1명), 보스 사운드링크 리볼브2 트리플 블랙 블루투스 스피커 (1명) 등을 증정하며, 챌린지에 참여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FLO 모바일 무제한 듣기 1개월권을 지급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클럽 메타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