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뷰티 전시회'는 라스베이거스, 홍콩과 함께 세계 3대 코스모프로프 뷰티 전시회이자 50년 이상 이어오면서 3대 전시회 중 가장 오래된 전통을 보유하고 있는 미용·뷰티 분야 전시회로, 올해 2023년에는 현지 날짜로 3월 16일(목) 시작되어 3월 18일(토)까지 진행되며 총 64개국 2천9백개 업체가 참가 중이다.
하멜은 이 전시회에서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유럽연합 화장품 인증시스템인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 인증을 획득한 다섯 개 품목을 출품해 선보이고 있다. CPNP는 유럽 내 유통되는 화장품의 안정성을 입증하는 필수 인증이다.
출품 품목으로는 ▲하멜 글로우 12GF 히알 에센스 토너, ▲하멜 글로우 세라베리어 페이션 로션, ▲하멜 더블샷 12GF 코어 글로우 미스트 세럼, ▲하멜 톡스 앰플스틱 멀티밤, ▲하멜 비건 릴리프 워터 에센스 선크림으로 다양화 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가 진행 중인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지역은 온라인 쇼핑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있는데다 온라인으로 더욱 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K-뷰티의 바람이 유럽 전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하멜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유럽지역 수출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전시 첫날부터 하멜 부스에는 해외 바이어들의 상담이 이어지고 있고 구체적인 계약논의로 전환한 바이어도 생기고 있다.
하멜 관계자는 “출품한 제품들은 이미 국내에서 많은 소비자들에게 검증 받은 제품들이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디”며 “최근 롯데면세점 본점 및 잠실점 입점에 이어 이번 전시회 참가까지 이어가고 있는 만큼 해외공략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