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 학습자료를 활용해 최근 5개년도 출간 EBS 듣기교재에 수록된 약 5,000문항 및 12가지 유형으로 분류된 문제를 제공해 학습의 편의성을 높임과 동시에 8단계에 걸친 영어듣기 속도조절 기능을 갖춰 학습에 최적화 된 기능과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학습과 재미를 더한 스피드 ‘무한단어 콘텐츠’, 자연스러운 상황의 영어회화 청취가 가능한 ‘메이슨의 포켓 잉글리시’로 학습하는 재미 또한 놓치지 않았다.
종로스마트러닝에 탑재된 자가 평가를 위한 수능 실전모의고사는 최근 5개년도(2017~2022학년도) 간, 88%의 수능 연계율을 자랑하며, 총 100회 분량의 모의고사가 수록되어 수능과 동일한 실전 모의고사를 경험할 수 있다. 이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올해 3월 28일 발표한 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과 EBS교재 연계를 높이기로 한 발표와 맞물려 구민들의 큰 반향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구는 업무협약을 맺고 공신력 있는 EBS 콘텐츠를 기반으로 ‘맞춤형 영어교육 시스템’을 구축, 구민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사교육비 절감 효과와 함께 실생활에 유용한 생활영어 능력을 기르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누구나 별도의 교재 구입 없이 휴대전화로 ‘종로스마트러닝’ 앱을 내려받거나 온라인에서 종로스마트러닝 누리집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이용하면 된다.
구는 올해 상반기 중 구문독해 콘텐츠와 영유아를 위한 영어책 읽기 콘텐츠 등을 추가하고 미취학 아동과 부모가 함께하는 영어교육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과에서 안내한다.
한편 이밖에도 종로구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이달 민선8기 역점사업으로 꼽히는 ‘종로 국제서당’ 참여 학생을 모집하고, 2024년 2월까지 영어 특화교육을 제공 예정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