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특공대는 '고객의 편리함과 품질의 우수성'을 강조하며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을 추구한다. 자사 직영 스마트 팩토리에서는 입고부터 세탁, 출하에 이르는 전 공정을 표준화하고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품질 관리에 주력한다. AI 인공지능이 케어라벨을 인식해 99% 이상의 정확도로 세탁물을 자동 분류하는데, 케어라벨이 가려져 있거나 제조사 실수로 잘못 기재되어 있는 경우에도 올바른 세탁 방법을 제안할 수 있을 정도로 성능이 우수하다.
전 공정에 CCTV를 배치해 전담 직원이 모든 의류의 공정과 이동 프로세스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의류 변형, 오염 등의 세탁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세탁 전 주머니 검수를 통해 소지품이 발견될 경우 절차에 따라 회부, 고객의 의류와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프로세스를 운영 중이다.
세탁 특공대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재케어를 원하는 경우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신청해야 하지만 세탁특공대는 이 기간을 30일로 대폭 늘리고 앱을 통해 횟수 제한 없이 재케어 신청이 가능하다”며 고객 편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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