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빌드'는 국내·외 건축 기자재 및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 시공, 디자인, 유지관리까지 건설/건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다. 전시 분야는 외장재, 내장재, 창호, 도장방수제, 건축공구, 조경자재, 설계/시공, 욕실, 주방 등으로 구성된다.
최근 건축 현장의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성이 강화된 건축 공구들이 출시되고 일반인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공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코리아빌드에도 국내외 공구 기업들의 참가가 늘면서 올해부터는 관련 산업에 특화된 ‘건축공구산업전’을 동시 개최한다.
건축공구산업전은 국내 우수 건축공구 기업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건축공구 제조사, 유통사 등 관련 기업들이 대거 참가하여 신제품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실 사용자가 다수의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며 비교체험하는 유일한 장이다. 브랜드에 따라 호불호가 쉽게 나뉘는, 취향에 따라 공구를 선택하는 기준이 각기 다른 공구매니아들에게 최적의 장소이다. 게다가 프로페셔널한 전문가용 공구부터 입문자가 사용할 수 있는 기본공구까지 만나볼 수 있어 공구에 관심있는 다양한 계층을 아우를 전망이다
또한, 경향하우징페어 부터 30년 역사를 가진 행사만큼, 관련 유통사, 도매점, 소매점 등 관계자들이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 비지니스를 이야기 한다. 주최측은 상담회 장소를 별도 제공하고 대리점모임등을 적극 추진하는 등 여러모로 공구기업 비지니스에 이바지한다는 전언이다.
전시 품목은 전동공구, 에어공구, 목공공구, 설비공구, 측정공구, 청소공구, 수공수, 가정용공구 등 국내에서 유통되는 대다수의 공구중 소비자의 편의를 주는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 볼 수 있다. 세계 1위 글로벌 종합 공구기업 마끼다,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등이 참가한다.
주최측 담당자에 따르면 지난 30년동안 시장만을 이야기했다면, 향후 30년은 B2B, B2C 거래를 넘어서, 공구매니아를 위한 문화대축제가 될 수 있는 행사로 발돋움 시켜나가겠다는 포부이다. 컨벤션 업계 유일무이한 상장사 (주)메쎄이상에서 국내 최고 전시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본 행사에 많은 관심이 기울여 진다.
전시회 입장료는 20,000원이나 사전등록 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사전등록 및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리아빌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