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일)

프랑스 에코바디스 주관…상위 3% 수준으로 환경 부문서 우수한 성적

HMM이 프랑스 소재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의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사진=HMM]
HMM이 프랑스 소재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의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사진=HMM]
HMM은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랑스 소재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70여개국 10만 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공급자 관리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HMM은 특히 환경 부문에서 2년 연속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지난 2021년 실버 등급에 이어 지난해에는 국내 해운업계 처음으로 골드 등급을 받았으며, 올해는 세부적으로 전년(상위 4%)보다 상승한 상위 3% 수준의 평가를 획득했다.

HMM은 에너지 소비와 온실가스 배출의 감축 목표치를 정량적으로 설정·이행하고 있으며 대기오염 저감, 폐기물 감축을 위한 정책과 세부계획을 수립하는 등 우수한 환경경영을 펼치고 있다는 평가다.

최근 글로벌 ESG 평가 등급을 요구하는 대형 화주들이 늘고 있는데, 특히 입찰 참여의 필수 조건인 경우도 있어 이번 평가 결과가 HMM의 영업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김경배 HMM 사장은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ESG경영 성과에 대한 고객, 주주, 지역사회 등 이해 관계자의 신뢰가 크게 제고 될 것”이라며 “환경 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아 신뢰 받는 기업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 글로벌에픽 기자 neoforum@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