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데이원의 신제품 ‘글루타치온 콜라겐 맥스 정’은 총 배합비 1,000mg 기준 15%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 순도 50%가 들어간 고순도 고함량 글루타치온 제품이며, 1정당 순 글루타치온 75mg을 함유하고 있다.
기호에 맞게 하루 최대 2~3정까지 섭취 가능하며, 2알에 150mg의 글루타치온이 담겨 있어 필름 1매당 120mg 정도인 일반 시중 필름제형 제품 대비 1회 복용 시에 섭취할 수 있는 글루타치온 함량이 높다. 섭취방법 역시 입안에서 씹거나 녹여 먹을 수 있도록 캔디류로 제작돼 간편하다.
가장 두드러진 강점은 GSH 환원형 글루타치온을 원료로 사용했다는 것인데, GSH 환원형 글루타치온의 경우 일반 글루타치온보다 흡수율이 높다는 논문 연구 결과가 존재한다. 여기에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수 코팅제도 입혔다.
뿐만 아니라 흡수가 빠른 1000da 이하 저분자피쉬콜라겐을 최대 함량 수치인 15%나 함유하고 있다. 원료 간 배합 시너지를 위해 L-시스테인과 토마토 추출물 등을 부원료로 함께 담았으며, 비타민C(1,500mg) 역시 함유했다.

제품 패키지에도 신경을 썼는데, 글루타치온 건강기능식품의 주 소비층인 40대 여성이 좋아할 만한 핑크컬러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올데이원 관계자는 “글루타치온 제품은 원료의 특성상 배합비가 너무 높으면 밸런스가 깨지거나, 흡수율이 떨어지기 쉬운데, ‘글루타치온 콜라겐 맥스 정’은 최대 효율의 배합비로 주요 성분을 맥시멈으로 함유했다”고 말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올데이원은 ‘전 세계 고객들의 건강한 하루 한정 습관’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건강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우수한 원료를 발굴함과 동시에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