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레전더리홀딩스 (좌)김탁종 대표 (우)류홍열 대표
윈골드는 최근 안전자산인 금·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현금 외에 다른 결제 수단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커지고 있다는 것을 파악하고 있었으며, SK플래닛 역시 고객이 보다 다양하게 OK캐쉬백을 사용할 수 있는 제휴사를 찾고 있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적립한 OK캐쉬백을 보다 생산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양사의 기대가 크다.
윈골드는 고객들이 OK캐쉬백으로 윈골드 플랫폼 내에서 금과 은을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결제 수단의 폭을 확장함과 동시에 기존 고객 외에도 OK캐쉬백 사용자로 고객층이 한층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SK플래닛 또한 자사 고객이 적립한 OK캐쉬백으로 현물 금과 은을 소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알뜰한 재테크의 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레전더리홀딩스(대표 류홍열, 김탁종)의 김탁종 대표는 “이번 SK플래닛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수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윈골드는 법무법인 광장 출신 변호사들이 만든 현물 금과 은을 구매부터 판매 및 보관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0.001oz 단위부터 구매가 가능해 커피 한잔 값인 소액으로도 금을 구매할 수 있다. 현물 금을 국제 시세로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거래하고 보관 및 인출이 가능하고, 적금처럼 차곡차곡 모아 원하는 중량의 실물 제품으로 국제 시세에 맞춰 출고할 수 있다.
핀테크기업 레전더리홀딩스는 지난해 중동·북아프리카 귀금속 시장 진출을 위해 중동 최대 기업 중 하나인 알 파르단 그룹의 알 파르단 벤처스(Al Fardan Ventures, 대표 Mohammed E. Al Fardan)와 합작투자 계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하는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귀금속 분야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플랫폼 내 거래 안전성을 높이고 고객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