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토)

건설구조SW 세계 1위 마이다스아이티, 소프트웨어 기증 통해 베트남 인재 양성 기여

마이다스아이티, 베트남 3개 대학교와 MOU 체결...소프트웨어 기증
마이다스아이티가 8월 한달 간 베트남의 주요 3개 대학교와 ‘베트남 토목건축공학 교육 환경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베트남 내 3개 대학교에 구조 설계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지난 15일 베트남 교통기술대학교(UTT, University of Transport Technology), 16일에는 베트남 국립대학교(VNU, Vietnam National University), 18일에는 호치민 교통대학교(UTH, University Transport Ho Chi Minh City)와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3개 대학교와 진행된 각각의 협약식에는 마이다스아이티 윤승훈 그룹장, 홍기성 팀장, 박지원 프로, 베트남국립대학교(VNU) Hai Dang Phan 학장, 교통기술대학교(UTT) Ngo Thi Thanh Huong 학장, 호치민교통대학교(UTH) Vu Van Nghi 학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식에 참여한 베트남 3개 대학교 관계자 중 한 학장은 “토목건축공학 학습에 필수적인 구조설계 소프트웨어는 높은 가격 때문에 대학생들의 접근이 제한되었다. 하지만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대학생들의 구조설계 소프트웨어의 적극적인 활용이 장려되고, 토목공학 이론과 현장실무가 연결되는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이다스아이티 윤승훈 그룹장은 “베트남 경제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프라 구축이 국가 주요사업으로 부상하면서, 토목건축 인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베트남 대학교에 수준 높은 토목건축 인재양성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지만, 구조설계 소프트웨어의 낮은 보급률은 교육의 가장 큰 제약요소로 지목됐다. 이번 마이다스아이티의 구조설계 소프트웨어 기증을 통해 베트남 국가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이번 협력을 통해 주요 베트남 대학교들과 소통 및 협력을 강화하며, 향후에도 베트남의 토목건축 학술행사, 논문 집필,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학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