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 사이에서 면역에 대한 관심 증가로 발효유 시장이 꾸준한 성장을 보이는 가운데, 특히 호상 발효유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소매점 기준 발효유 시장 점유율은 호상이 45.3%로 1위다. 이어 드링크 42.21%, 액상 12.49% 순이다.
이 가운데 유업계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제로 슈거, 락토프리 등 성분을 차별화 한 호상 발효유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으며, 연세유업도 발효유 시장에 꾸준히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신제품 ‘세브란스 A2요거트’는 A2원유를 활용한 세브란스 A2 브랜드의 세 번째 제품으로, 연세유업 전용 목장에서 엄격하게 분리 집유한 A2원유가 80% 함유된 떠먹는 요거트 제품이다.
‘세브란스 A2요거트’는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판매되며, 출시 기념 1+1행사도 함께 진행해 제품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고소하고 진한 맛의 A2원유에 대한 경험 폭을 넓히고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많은 분들이 건강과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영양 간식으로 세브란스 A2요거트를 즐겨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끝)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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