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안테나는 20일 “지난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래곤포니의 첫 EP 'POP UP(팝업)'의 5편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영상은 숏폼 플랫폼에 최적화된 세로형으로 제작됐다. 음원 사이트에서 화면을 스와이프하는 멤버들의 모습으로 시작해 각 곡의 무드를 녹여낸 영상들이 차례로 재생되며 곡의 몰입도를 높인다. 타이틀곡 'POP UP'을 포함해 '모스부호', '꼬리를 먹는 뱀', 'Traffic Jam(트래픽 잼)', 'Pity Punk(피티 펑크)' 등 총 5곡의 음원 일부가 담겼다.
'POP UP'에는 청량하고 서정적인 멜로디로 청춘의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모스부호', 사회문제를 외면하는 이들에 대한 비판적 메시지를 강렬한 록 사운드에 담은 '꼬리를 먹는 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마음이 교통 체증처럼 꽉 막힌 상황을 드래곤포니만의 서정성으로 그린 'Traffic Jam', 스스로를 향한 연민과 비관을 펑크 사운드와 함께 털어내는 'Pity Punk' 등이 수록된다.
드래곤포니는 보컬 안태규, 베이스 편성현, 기타 권세혁, 드럼 고강훈 등 4인으로 구성된 안테나의 첫 보이밴드다. 첫 EP 'POP UP'은 멤버 전원이 메인 프로듀서로서 전곡의 작곡, 작사, 편곡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뽐낸다. 드래곤포니는 정식 데뷔 전 다수의 공연에서 실력을 입증해온 만큼, 'POP UP'을 통해 선보일 음악과 밴드 퍼포먼스에도 많은 기대가 모인다.
한편, 드래곤포니의 첫 EP 'POP UP'은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 제공 = 안테나]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