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코리아와 스포맥스코리아가 함께하는 ‘마블런 서울 2024’는 공식 사이트 오픈부터 많은 관심이 쏠렸다. 행사를 한 달여 앞둔 지난 8월 말 1만 장 참가 티켓이 일찌감치 매진되며 대표 러닝 이벤트의 저력을 보여줬다.
올해 마블런은 러너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10km와 5km 코스를 동시에 진행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러닝 축제를 준비했다. 특히 올해 10월 극장 개봉 예정인 ‘베놈:라스트 댄스’ 테마에 맞춰 10km 선두에서 출발하는 ‘베놈 리더스 그룹’과 러너들의 안정적인 완주 및 기록 경신을 돕기 위한 5분 단위의 ‘페이스메이커’를 운영한다. 열정 넘치는 레이스가 종료된 후에는 시상식과 함께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그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행사장 곳곳에는 참가자뿐만 아니라 방문객 모두가 마블 작품과 캐릭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된다. 레이스 종료 후 러닝 기록을 인증하는 ‘마블 레코드 월’, 대형 마블 캐릭터 피규어, 대형 포토존을 선보이며, 소니픽처스, KB국민카드, 농심, 래핑차일드, 인생네컷, 미국육류수출협회 등 20곳이 넘는 협찬사가 부스로 참여해 축제에 활기와 규모감을 더한다. 참가자 및 방문객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각종 부스를 통해 홍콩관광청의 항공권 및 숙박권, 벨킨의 한정판 디즈니 제품, 레고의 마블 ‘헐크버스터’ 제품, 호텔 도슨의 바디케어 미니듀오 등 푸짐한 경품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마블 러닝 티셔츠, 클라우스 양말, 메디필 선스틱, 익스트림 에너지 젤리스틱, 동화약품 피로회복제 퀵앤써, 배번호 등으로 구성된 러닝 패키지가 대회 1주일 전 발송되며, 행사 당일 레이스 완주 후에는 완주 메달은 물론 웰치 제로, 게토레이 제로, 코디 휴대용 물티슈 마블에디션 등 다채로운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편, 이번 ‘마블런 서울 2024’에는 특별한 손님이 함께한다. 디즈니코리아는 소원 성취로 난치병 아동의 삶을 변화시키는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와 함께 이번 마블런에 난치병 아동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총 150명이 5km 구간을 함께 달릴 수 있도록 초청 및 후원한다. 디즈니코리아와 메이크어위시 코리아는 어린이 병원 및 소원 성취 사업 지원, 기금과 물품 후원, 임직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내 난치병 아동을 지원해 왔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난치병 아동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메이크어위시 코리아는 행사장 내 부스를 열고 난치병 아동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 월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