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트코와 홈플러스가 뒤를 이은 가운데 업계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대형마트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139480)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이다.
분석 기간 코스트코가 24만2318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
홈플러스가 22만7820건의 포스팅 수로 3위를 차지했다.
지난 7월부터 석달간 롯데마트의 온라인 정보량은 18만3101건으로 집계되며 주요 대형마트 업계 관심도 4위를 기록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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