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4년 12월 10일, 셀렉타바이오사이언스는 자사의 독점적인 인지질 에터 약물 결합체 플랫폼에 대한 임상 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전략적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과의 소통에 따라 iopofosine I 131의 가속 승인을 지원하기 위한 확인 연구와 규제 제출에 대한 전략적 옵션을 모색하기로 결정했다.
CLOVER-WaM 연구는 FDA와의 이전 소통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주요 반응률(MRR)이 긍정적인 결과로 나타날 경우 iopofosine I 131의 가속 승인을 지원할 수 있다.
셀렉타바이오사이언스의 제임스 카루소 CEO는 "iopofosine I 131의 긍정적인 데이터와 높은 미충족 의료 수요가 추가 투자를 지지하지만, 이러한 프로그램은 더 큰 자원을 가진 대규모 조직에 의해 시장에 출시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회사는 iopofosine I 131이 강력한 효능과 좋은 내약성을 보여주었으며, 상업적 작업을 통해 상당한 시장 기회를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셀렉타바이오사이언스는 이제 CLR 121225와 CLR 121125를 임상으로 진입시키기 위해 자원을 집중할 예정이다.
이 두 프로그램은 전임상 고형 종양 모델에서 강력한 생체 내 활성을 입증했으며, 2025년 상반기 내에 Investigational New Drug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회사는 이번 전략적 재조정이 모든 부서에 영향을 미치고 약 60%의 인력 감축을 초래할 것이라고 밝혔다.
셀렉타바이오사이언스는 iopofosine I 131이 여러 암 적응증에 대해 FDA로부터 고아약 및 신속 심사 지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최근 CLOVER-WaM Phase 2 임상 시험의 새로운 데이터가 발표되었으며, 회사는 향후 임상 연구를 통해 안전성과 개념 증명 데이터를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