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학기 광고홍보학과 전공수업 '광고홍보연구방법론'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산업체와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습형 교육을 제공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 육성 교육 모델인 IC-PBL(Industry-Coupled Problem-Based Learning) 형태로 진행되었다.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은 통계 분석 툴(SPSS)을 활용해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블랙보리’에 대한 젊은 대학생들의 전반적인 인지도를 조사 및 분석하고, 개선점에 대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제시했다.
지난 16일과 18일 이틀에 걸쳐 열린 프로젝트 성과발표회에서는 학생들이 하이트진로음료의 실무진들 앞에서 한 학기 동안 준비한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논리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참신한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제시한 세 팀에게는 대상 50만 원, 최우수상 30만 원, 우수상 2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그 성과에 대한 응원과 격려를 보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Z세대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들의 관점에서 탄생한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할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블랙보리가 더욱 Z세대에게 공감과 신뢰를 얻는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