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고 맛있는 치킨의 기준 바른치킨(대표 이근갑)이 최근 급격히 상승하는 물가와 인건비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위해 공급가를 최대 11.1% 대폭 인하하는 상생 정책을 전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급가 인하는 신임 이근갑 대표 취임 이후 시행하는 2025년 동행 상생 프로젝트 두 번째 활동으로 바른치킨의 ‘바르게, 더 맛있게’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에 맞춰 인플레이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가맹점주들의 원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결정됐다.
바른치킨은 이에 따라 4월 1일부터 연말까지 전용유, 파우더 등 메뉴 조리에 필수적인 주요 30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8.1%, 최대 11.1%까지 인하한다.
이근갑 바른치킨 대표이사는 “최근 지속되는 고물가와 배달·포장 수수료 증가로 가맹점주들의 경영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가맹점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상생의 길을 모색하기 위해 공급가 인하를 전격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장기적 신뢰 형성과 동반 성장의 가치를 우선시하는 바른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른치킨은 지난 2월 이근갑 대표이사 선임 이후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고객 신뢰도 제고를 위한 동행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QSC(품질, 서비스, 위생) 시스템을 강화하는 ‘4不운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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