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5.01(목)

바이시클코리아, 브랜드 런칭 파티 성료…140년 역사의 카드 브랜드에서 패션 브랜드로

황성수 CP

2025-04-22 15:46:00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전설적인 카드 브랜드 ‘바이시클(Bicycle)’의 14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바이시클코리아’의 패션 브랜드 런칭을 축하하는 특별한 파티가 지난 4월 17일 서울 한복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이 자리는 패션과 디자인 업계의 주요 인사들, 인플루언서, 그리고 브랜드의 오랜 팬들이 한자리에 모여, 바이시클만의 상징성과 문화를 깊이 있게 공유하고 축하하는 뜻깊은 순간이었다.

1885년에 탄생한 바이시클은 단순한 카드 브랜드를 넘어, 미국 대중문화와 마술, 게임, 디자인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전 세계 100여 개국 이상에서 판매되며 100억 장 이상의 카드가 인쇄된 이 브랜드는 ‘시간을 초월한 미학’과 ‘신뢰의 상징’으로 통한다. 그리고 이번 한국 패션 시장 진출은 그러한 유산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확장 전략이자, 브랜드가 가진 힘과 전통을 새로운 세대와 방식으로 연결하는 시도다.



이번 컬렉션은 바이시클 고유의 심볼, 카드를 구성하는 무늬와 색상, 그리고 ‘게임과 마술, 승부의 세계’에서 탄생한 감성을 재해석해 현대적이고 스트리트 감성의 디자인으로 풀어냈다. 이는 단지 의류 그 이상이다. 140년을 이어온 브랜드 정신을 입는 행위이자, 팬덤에게는 브랜드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을 현실에서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다.
패션계 한 관계자는 "바이시클의 세계관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그 팬덤은 이제 단지 수집과 사용을 넘어서, 정체성과 라이프스타일로 진화하고 있다. 이번 패션 런칭은 그러한 흐름에 정확히 맞닿아 있다. 그런 의미에서 바이시클코리아 런칭 축하행사 만큼은 업계 종사자로서 꼭 와보고 싶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런칭은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앞으로 국내외에서 전개될 다양한 협업과 캠페인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바이시클코리아는 이미 할리데이비슨(Harley-Davidson), 수프림(Supreme), 헬리녹스(Helinox), 아더에러(Ader Error), 오징어게임(Squid Game) 등 국내외 유수 브랜드와의 굵직한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감도와 영향력을 입증해왔다. 이러한 협업 경험은 바이시클이 단순한 패션 브랜드를 넘어,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들이 함께하고 싶어하는 ‘콜라보레이션 파트너’로서의 매력을 더욱 공고히 한다.

바이시클코리아는 향후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의 협업,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문화 콘텐츠 확장을 통해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창조성을 지속적으로 연결해 나갈 계획이다.

바이시클의 이번 행보는 단지 카드 브랜드의 변신을 넘어, 오랜 시간 쌓아온 무게감과 상징성을 바탕으로 세대를 초월하는 아이코닉 브랜드로 거듭나는 선언이라 할 수 있다. 바이시클패션은 오는 2025년 4월 25일 프리런칭을 앞두고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806,000 ▲7,000
비트코인캐시 527,000 ▼1,000
이더리움 2,608,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950 ▼10
리플 3,171 ▲3
이오스 969 ▼1
퀀텀 3,128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987,000 ▲92,000
이더리움 2,610,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3,940 0
메탈 1,206 ▲1
리스크 788 ▲1
리플 3,172 ▲3
에이다 998 ▲2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890,000 ▼10,000
비트코인캐시 529,000 ▲1,000
이더리움 2,610,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3,960 ▲80
리플 3,171 ▲4
퀀텀 3,102 0
이오타 29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