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멤버십 라운지는 브랜드가 고객을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전용 프로그램으로, 가입 고객에게 등급별 혜택과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피어랜드는 고객의 구매 이력과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 추천, 전용 이벤트, 등급별 쿠폰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멤버십 라운지는 총 5단계 등급 체계로 구성된다. VVIP, VIP, GOLD, SILVER, BRONZE로 나뉘며, 고객의 댓글, 리뷰 작성 횟수와 누적 주문금액 등에 따라 등급이 부여된다. 예컨대, VVIP 등급은 주문금액 200만 원 이상, 리뷰 3회 이상, 댓글 4회 이상을 충족해야 하며, 해당 고객에게는 배송비 할인 쿠폰과 함께 중복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가입만으로도 적용되는 BRONZE 등급에도 기본 할인 쿠폰이 지급돼 누구나 쉽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매월 1일 기준으로 등급 조건이 자동으로 갱신되며, 조건 충족 시 쿠폰도 함께 지급된다. 고객은 멤버십 가입 시 즉시 할인 쿠폰 2매를 받을 수 있어 첫 이용부터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카피어랜드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 라운지 오픈은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고객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