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체험 부스에서는 만 3세부터 6세 유아를 대상으로 AI 로봇을 활용한 게임 프로그램과 부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의블록 체험존을 운영한다. 또한, 유아가 디지털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가정과 교육기관에서의 게임 지도 및 게임 활용 교육 콘텐츠도 전시한다.
이를 통해 유아들은 게임을 통해 배우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하고, 부모들은 자녀의 디지털 활동을 이해하며 올바른 게임 활용법을 익힐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콘진원은 게임리터러시 교육사업을 통해 건전한 게임 이용과 게임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확산 및 운영을 전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게임 이용 습관뿐 아니라 게임을 활용한 유아의 생활습관, 환경, 안전 등 유아 누리과정 연계 수업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올바른 게임 이용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콘진원 관계자는 “유아들이 게임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모습을 응원하며, 건전한 게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지속하겠다”며 “박람회에 방문하는 모든 유아와 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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