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시회는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의 뷰티 산업 박람회로, 20여 개국 600여 개 기업이 참여하고 수천 명의 바이어 및 업계 관계자가 방문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K-뷰티 브랜드에 대한 현지 관심이 높아, 국내 참가 기업들이 동남아 시장 내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로 평가받았다.
㈜엘케이코스메틱의 브랜드 ‘베르가모’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주요 유통사 및 바이어와의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신규 유통 파트너십 구축과 현지 시장 진출 확대의 실질적인 계기를 마련했으며, 현장 반응 또한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베르가모 관계자는 “코스모뷰티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시장 내 K-뷰티 브랜드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베르가모는 엘케이코스메틱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집중 육성 중인 핵심 브랜드로, 이번 전시를 통해 해외 바이어와의 협력 기반을 넓히고, 향후 다양한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베르가모는 올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두바이, 베트남, 홍콩 등 주요 국제 뷰티 박람회에 연이어 참가를 계획하고 있으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