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대전에듀힐링센터, ‘코로나 블루 극복 마음단단 프로젝트 ’ 운영

2021-01-20 11:03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우울감, 무기력감, 가족 간의 갈등 등 일명 코로나 블루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 가족을 위하여 2020년부터 실시한 ‘코로나 블루 극복 마음단단 프로젝트 1~3탄’을 2021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 블루 극복 마음단단 프로젝트’ 1탄은 학부모‧교직원 전화상담으로 자격을 갖춘 상담가 및 코치의 개인별 맞춤형 전화 상담이 가능하며 2탄 학교 안과 밖 청소년 온라인 코칭‧상담은 온라인 심리검사와 학생 희망에 따라 해석 코칭을 받을 수 있다.

3탄 가족화합을 위한'온가족 하하하 마음백신 처방전'은 서로서로 이해하기, 서로서로 함께하기, 서로서로 감사하기 캠페인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코로나 블루 극복 마음단단 프로젝트 1~3탄’은 에듀힐링센터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음이 움츠러드는 요즘 에듀힐링센터의 슬기로운 ‘코로나 블루 극복 마음단단 프로젝트’ 실시로 교육 가족들의 마음·정신건강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교육 가족들이 에듀힐링센터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