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코핀홀딩스, 아스타 월렛 업그레이드 소식 전해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플랫폼 전문 업체인 코핀홀딩스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아스타 월렛(ASTA WALLET)의 버전 v3.0.0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코핀홀딩스는 고객들이 이용하기 손쉬운 사용자 환경(UI)과 경험(UX)을 최적화하고 보안 안전성 확보와 편리한 사용을 위해 그동안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완성도를 높여왔다.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추가된 서비스는 △보안시스템 △보인인증서비스 △디자인 등이다. 이번 아스타 월렛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안 서비스를 강화하고 아스타 월렛 사용 시 전송 속도가 이전 버전보다 빠른 기능구현으로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스타 월렛은 월렛 내에서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수수료를 대폭 낮추고 이용자들에게 제휴처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자산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에게 혜택으로 돌아가는 생태계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아스타(ASTA) 플랫폼이 추구하는 목표이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아스타 월렛에서 가상자산 아스타로 구매할 수 있도록 가상자산 결제서비스 및 시스템을 구현하고 디 아스타(THE ASTA) 플랫폼의 모바일 바우처를 도입하였다. 디 아스타는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으로 여행, 쇼핑, 숙박, 교육, 렌터카 등의 폭넓은 분야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어가고 있다.

국내 프리미엄 호텔을 비롯한 260여 곳의 호텔 및 리조트와 국내 121여 개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16만 개 제휴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디 아스타 플랫폼은 ‘2021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이미 경쟁력과 미래가치를 인정받았다.

아스타 월렛은 가상자산 아스타(ASTA)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고 사이드체인 구축을 통한 회원 간 가상자산 전송·결제를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아스타 월렛 내 가상자산 아스타를 보유한 사용자는 디 아스타(THE ASTA)플랫폼에서 수수료 없이 사용하고 보낼 수 있다.
이번 업그레드를 통해 새롭게 달라지는 디자인 측면으로는 아스타 월렛 심볼의 브랜드컬러를 활용한 4컬러 톤에서 밝은 느낌과 청량함을 줄 수 있는 화이트톤과 cyan 컬러를 믹스매치하여 단순화시켰다.

아스타 월렛의 심볼은 cyan 컬러로 명암을 나타내어 입체적인 느낌과 디지털 컨셉으로 작업 진행했다. 메인화면의 백그라운드 이미지와 전자지갑 내 삽입되는 썸네일은 선이 연결되어 면이 완성되는 블록체인 컨셉을 시각화시킨 폴리곤 디자인을 적용해 편안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코핀홀딩스 관계자는 “업그레이드된 아스타 월렛을 통해 이제 일상생활 속에서 불편함 없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가상자산을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상자산 아스타는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비즈니스 개발 분야의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디 아스타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제휴사를 확대하고 있다. 아스타 월렛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