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작년 추석 로또 대박 당첨금 터졌었다, 올해는?

2021-09-21 09:0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한가위를 맞이하여 과거 추석연휴기간 동안 시행되었던 로또 당첨결과가 눈길을 끈다. 지난해 추석기간 동안 시행되었던 930회, 931회 로또 추첨결과 1등 당첨금의 합은 약 60억원에 달했다. 과거 2009년부터 2020년까지 추석연휴기간 동안 로또 1등 평균 당첨금액을 살펴보면 약 23억원으로 확률적 기대치 당첨금인 19억원에 비해 약 20%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126명의 로또 1등을 배출한 국내 대표 로또 분석 전문기업 로또리치의 박종호 기술연구소장은 “추석에는 가족과 친구에게 행운을 빌어주는 의미로 로또를 선물해 주는 경우가 많아 판매량이 증가한다.”며 “특히 통계적으로 봤을 때 추석기간에는 로또 당첨번호들이 복잡한 패턴을 띄는 경우가 많아 당첨자 수가 적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한편, 로또리치는 한가위를 맞아 이달 13일부터 27일까지 ‘추석특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로또리치 사이트를 방문한 모든 회원에게는 자체 개발한 로또 분석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된다.

뿐만 아니라,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골드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에게는 △3개월 이용권(2년제 가입시) △1개월 이용권(1년제 가입시)이 추가로 지급되며, 골드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누구나 가족 또는 지인에게 랜덤워크 이용권 20매를 선물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로또리치 홈페이와 스마트폰 무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